부산 숙소 조식 맛집 해운대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 호텔 후기

#부산숙소추천 #부산조식맛집 #해운대호텔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

 


부산에서 숙박을 해야 한다면 아무래도 바다를 볼 수 있는 해운대, 광안리, 송도 중에서 결정이 날 것 같다. 다 괜찮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일정상 동선에 맞춰 해운대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Felix by STX)에서 하룻밤을 묵었다. 이곳은 해운대 지하철역과도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영상으로 보는 부산 가볼만한 곳


나는 디럭스 더블 스위트, 조식 포함으로 예약했다.

해운대 펠릭스 바이에스티엑스 호텔 앤 스위트

펠릭스 호텔의 객실은 스튜디오 디럭스와 스위트 타입으로 나뉘어지는데 스위트 타입은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고 취사도 가능하다. 

들어서자마자 거실을 보고 감탄사가 흘러나왔다. 호텔 객실에 거실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안락한 쇼파와 탁자, 무드등이 있고 앞쪽으로는 벽걸이 TV가 걸려있었다. 쇼파는 패브릭으로 되어 있었는데 냄새도 없고 새것처럼 청결했다. 마치 가정집처럼 편안한 느낌이었다.

거실에는 긴 쇼파와 1인용 쇼파, 탁자, 무드등이 있다.
벽걸이 TV

거실 옆 쪽은 주방이다. 상부장에는 전기밥솥과 컵이 구비되어 있고 싱크대 옆 쪽에 전자레인지와 전기포트도 있다.

상부장 안에 전기밥솥과 컵이 있다.
미니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대부분의 호텔 냉장고는 택배박스 사이즈의 미니 냉장고인 경우가 많지만 이 곳은 취사가 가능한 객실인 만큼 장을 봐서 넣어둘 수 있도록 냉장고 용량이 크다. 생수도 3병이 갖춰져 있어 생수 인심도 좋다.

냉장실과 냉동실이 분리되어 있고 용량이 큰 냉장고가 구비되어 있다.
디럭스 더블 스위트

싱크대 앞 쪽을 아일랜드 식탁처럼 쓸 수 있고 옆 쪽에는 작은 식탁도 있다. 의자도 넉넉해서 부족함이 없었다.

디럭스 더블 스위트

베란다에는 통돌이 세탁기와 일회용 세제, 빨래바구니, 빨래 건조대가 있다. 공간이 널찍해서 빨래를 한 후 건조까지 하기에 충분해 보였다.

작은 통돌이 세탁기
빨래 바구니와 빨래 건조대

스위트라 침실이 있는 방이 분리되어 있다. 이 정도면 소형 아파트라고 해도 무방하지 않나. 😚

방문이 달려있는 방 안에 분리되어 있는 침실

침실에는 더블 침대와 미닫이 문이 달린 옷장이 있다. 옷장 사이즈가 넉넉해서 외투를 걸고 짐도 보관하고 다 할 수 있었다. 옷장 안에는 전자금고와 다리미, 다리미판도 구비되어 있었다.

디럭스 더블 스위트의 침실과 옷장
옷장 안에 전자금고가 있다.
다리미와 다리미판도 갖춰져 있다.

거실에 벽걸이 TV가 있는데 침실 방 안에도 작은 벽걸이 TV가 있어서 감동했다. TV보다 스르르 잠들기도 좋고. ^^

디럭스 더블 스위트

침대 옆에는 업무용 데스크가 있다. 등받이 의자도 있어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을 것 같아 비지니스 여행객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다.

업무용 데스크
업무용 데스크
메모지, 헤어드라이어, TV리모컨

욕조가 있는 욕실이고 곰팡이 끼거나 물때 낀 곳 없이 구석구석 청결했다. 샴푸와 바디워시가 갖춰져있고 그 외의 일회용 어메니티는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챙겨야 한다. 수건 인심도 좋아서 샤워타올 3개, 세면타올 3개, 발매트용 타올 하나가 갖춰져 있다. 욕실 슬리퍼는 따로 없으니 챙겨가는 것을 추천.

청결하고 넓은 욕실
샴푸와 바디워시
물때없이 깨끗한 수전
수건 인심이 좋다.

사실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로 예약한 이유는 조식 맛집이어서다. 조식은 사전예약하면 2만원인데, 현장에서 먹으려면 25,000원이고 투고박스는 15,000원이다.

부산 조식 맛집인 호텔 펠릭스

조식부페는 호텔 5층에서 7시~10시 반까지 운영하기에 8시쯤 방문했는데 이미 음식이 많이 빠져 있었다. 일정이 바쁜 외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아서 그런 듯 싶다. 오픈런 추천.

해운대 펠릭스바이에스티엑스 호텔 조식

조식은 음식 종류도 많고 하나같이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모든 음식이 다 그런 것은 아닌데 인기좋은 몇몇 종류는 중간에 동나면 다시 채워놓는 것 같다.

베이컨
알감자 조림
소세지
베이크드빈과 그린빈샐러드
고구마와 단호박
팬케이크와 메이플시럽
익힌 채소류들
과일은 세종류. 포도는 거봉과 샤인머스켓.

한식 코너도 밑반찬 종류도 많고 괜찮았다.

한식 코너
밑반찬 종류

식빵, 모닝빵, 와플, 2가지 패스츄리가 있고 생크림과 체리잼, 세가지 주스와 우유, 커피가 구비되어 있다.

빵은 좀 말라 있었지만 토스트해서 먹으면 괜찮다.
주스류

커피를 좋은 걸 쓰는지 맛이 썩 괜찮아서 카페인 보충을 원없이 하고왔다. 조식부페가 끝나면 폴바셋 커피바로 운영된다니 이 커피가 폴바셋 커피인가 싶기도 하고. ^^

커피 맛집

세 접시 +a 불태웠다.

부산 조식 맛집
부산 조식 맛집
부산 조식 맛집

조식도 소문대로 맛있고 객실도 내 집처럼 안락하고 편안해서 다시 찾고 싶은 호텔이다. 간만에 4성급다운 호텔을 찾았다. 부산 숙소 조식 맛집으로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