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 테일러 올스타 무브 화이트 후기 여자 운동화 추천

척테일러 올스타 무브

컨버스는 원래 고무로 된 신발을 만드는 회사로 시작했는데, 1917년 출시한 컨버스 올스타(Converse All-Star) 농구화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 운동화는 "Non-Skids"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며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으로 단숨에 농구 코트에서 선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신발이 되었지요.

컨버스 최초의 농구화였던 논스키드 올스타(Non-Skids All Star)

1921년 농구선수였던 척 테일러(Chuck Taylor)는 컨버스에 세일즈맨으로 입사하게 되는데, 자신의 농구 경력을 바탕으로 더 유연하고 접지력이 향상된 운동화를 제안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컨버스 올스타는 더 가벼운 구조의 고무 밑창, 캔버스 소재의 갑피(Upper)와 안감, 흰색의 발가락 캡(Toe Cap)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발목을 보호하는 패치의 올스타 로고에 Taylor의 시그니처가 들어가면서 척 테일러 올스타즈(Chuck Taylor All-Stars)로 알려지게 됩니다.

척 테일러와 컨버스 척 테일러 올스타즈 운동화
컨버스의 아이코닉한 별 로고와 척 테일러의 시그니처가 들어간 패치

이후로 척 테일러 올스타즈는 컨버스만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척 테일러 올스타 무브는 최근 몇 년간 컨버스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운동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무브
믿을 수 있는 컨버스 코리아에서 구입했습니다.

척테일러 올스타 무브는 올화이트와 갑피만 검정색인 블랙의 두가지 색상으로 나오는데, 블랙은 화이트보다 좀 더 영하고 캐쥬얼한 느낌이 있습니다. 저는 정장에도 구두 대신 운동화를 신는데요, 정장까지 커버하기에는 화이트 색상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블랙보다 화사하고 시원해 보여서 봄여름에 신기에도 딱입니다.

척테일러 올스타 무브 화이트 색상

플랫폼으로 디자인되어 청키한 스니커즈는 키높이 효과가 있어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지요. 무브는 5cm의 플랫폼으로 확실하게 키높이 효과가 있고 동글동글하게 디자인되어 투박하지 않고 귀여워요. 그리고 패딩 처리된 풋베드(Padded Footbed)로 무게도 가벼워졌습니다.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컨버스에서 가장 가벼운 라인이예요. 

컨버스에서 가장 가벼운 5cm의 플랫폼

인기많은 브랜드는 가품이 있기 마련이지요. 컨버스도 그렇게 고가의 브랜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가품이 있으니 잘 확인하세요. 안창(Insole)에 컨버스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컨버스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는 인솔

설포(Tongue) 뒷면의 라벨과 박스의 라벨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고요. 저는 애초에 걱정하기 싫어서 컨버스 코리아 공식 판매처에서 구입했습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정품 가품 구별 방법

텅 뒷면의 라벨
박스의 라벨

컨버스가 원래 볼이 좁게 나오기 때문에 편하게 신으려면 한치수 업하는 게 맞는데요, 올스타 무브는 동글동글하게 디자인되어 그런지 발볼이 좁지 않아요. 반치수 작게 주문하면 잘 맞습니다. 저는 보통 235 사이즈를 신는데 무브는 230을 주문하니 딱 맞더라고요. 두꺼운 양말을 주로 신는다면 정사이즈로 가도 괜찮을 것 같네요. 토캡은 무광으로 되어 있어 번쩍이지 않아 단정합니다.

신발끈 구멍(Lace Loop)은 갯수가 너무 많아도 발목까지 너무 길게 올라와서 다리가 짧아보이더라고요. 묶고 풀기도 힘들고요. 무브는 레이스 루프가 6개씩이라 발목 부분이 답답해보이지 않습니다.

동글동글하게 디자인된 무광의 토캡

컨버스 올스타즈 라벨이 설포 앞면과 뒤축(Back Counter)에 붙어 있습니다. 포인트가 되어 예뻐요.

컨버스 올스타 설포 라벨
컨버스 올스타 백카운터 라벨

바닥의 아웃솔은 진한 황토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발 바닥 누가 보나 싶지만 걸을 때마다 아웃솔의 포인트가 슬쩍 슬쩍 보이면 또 그게 은근 예쁘거든요. 저는 아웃솔 색상이 흰색이 아니라서 너무 마음에 들더라고요.

황토색으로 은은한 포인트가 되는 아웃솔

컨버스는 어릴 때 한번 신어보고 발이 너무 아파서 안 신었는데 척 테일러 올스타 무브는 그 기억이 무색할만큼 너무 발이 편안합니다. 가볍고요. 발이 커보이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좋아요. 진짜 인생 운동화예요.

색이 있는 라인조차도 없는 깨끗한 화이트라 캐쥬얼부터 정장까지 아무데나 무난하게 받쳐주니까 봄~가을에는 무브 한 켤레만 있어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령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선물하기에도 손색이 없고요. 추천합니다. 😉


👉🏻컨버스 척 테일러 올스타 무브 공식 판매처에서 주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