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밀랍랩 만들기 밀랍세척 꿀팁

헤진 행주로 만드는 밀랍랩

저는 소창 행주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과탄산소다를 넣어 고온세탁을 자주 하다보니 1년 정도면 구멍이 나거나 헤져버려요. 이번에 소창 행주 몇 장이 구멍이 나서 비울까 하다가 지난번 천연립밤 만들고 남은 밀랍이 떠올라 밀랍랩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세제없이 과탄산소다만으로 세탁 가능?

👉🏻내가 흰 옷만 입는 이유 (feat. 과탄산소다)

👉🏻밀랍으로 천연립밤 만들기 황금비율 알랴쥼 

헤진 소창행주

소창행주는 수년간 사용해보니 아래 브랜드가 품질이 비교적 일정하여 좋은 것 같습니다. 행주로 쓰기에는 2겹이 적당한 것 같고요.

👉🏻품질좋은 소창행주 브랜드 추천


밀랍(Beeswax)는 꿀벌의 복부 아래쪽에 있는 왁스샘에서 분비되는 물질로 갓 만들어졌을 때에는 흰색이었다가 프로폴리스(Propolis), 꽃가루에 따라 노란색으로 바뀌어 우리가 아는 밀랍이 됩니다. 밀랍 특유의 향은 꿀벌의 종, 프로폴리스, 꽃가루에 따라 다른데 밀랍도 국산이 품질이 좋은 것 같습니다. 향기부터가 중국산과는 많이 다르거든요. 접착력도 국산이 나은 편이예요.

👉🏻비정제 국산 밀랍 사러가기


밀랍랩은 후라이팬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다리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팬으로 만드는 게 더 쉽고 간단한 것 같아요. 스킬 필요없이 그냥 팬에 밀랍 넣고 녹이면 되니까요. 먼저 밀랍은 잘 녹을 수 있도록 잘게 잘라 팬에 넣고 녹입니다. 

밀랍시트나 밀랍 블럭은 작게 잘라 팬에 넣고 녹입니다.

어느 정도 녹으면 헤진 행주를 넣고 골고루 적셔주기만 하면 다 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집에 안 입는 옷가지 등 자투리 천이 있으면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밀랍을 녹인 팬에 천을 넣고 골고루 적셔줍니다.

충분히 적셔진 천은 평평한 곳에 펴서 굳혀요. 금방 굳습니다.

밀랍을 충분히 먹은 천은 평평하게 펼쳐서 굳힙니다.

사용한 집기류는 끓는 물에 주방세제를 약간 넣고 끓인 후 설거지하면 밀랍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한번에 제거되지 않은 경우 이 과정을 한번 더 반복하세요.

사용한 집기류는 끓는 물에 삶아 세척하면 밀랍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굳은 후의 밀랍랩 (완성)

저는 일회용 랩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롤팩은 많이 쓰는 편이거든요. 채소류 같은 것은 항상 롤팩에 넣어 냉장고에 뒀다가 한번 쓰고 버리곤 했는데 밀랍랩을 활용하니 쓰레기가 줄어서 좋은 것 같아요. 

원하는 식재료를 싸서 보관해요.

버릴 뻔 했던 헤진 소창행주가 밀랍랩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이렇게 뿌듯할수가. 😊 밀랍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 재미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싸서 보관하니까 냉장고가 깔끔해졌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