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텐이니까!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A9 에어프라이어 후기

진정한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추천

에어프라이어는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보통 바스켓 모양으로 생겨서 그 디자인을 제가 그리 선호하지 않아 엄두를 못 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원더스리빙의 원더스 쿡킹 A9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는 오븐처럼 생긴데다가 내외부가 모두 올스텐으로 되어 있어 예쁘더라고요. 스테인리스는 위생적이고 반영구로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예쁘기까지 하니 애정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두근두근 언박싱해보겠습니다. 제품 박스를 두꺼운 택배 박스로 한번 더 포장해서 배송되었네요. 포장이 마음에 들었어요. 제품 박스가 배송 중에 때 탈 일이 없으니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어를 열어보니 구성품들은 제품 안에 들어있었어요. 도어는 3단으로 부드럽게 열립니다.

구성품이 역대급으로 많습니다. 다용도 그릴, 메쉬바스켓, 사각팬, 로티세리 포크, 막대, 로티세리 기름받이까지 6종도 모두 올스텐이고요, 고급스럽고 군더더기없이 심플하고 예쁘게 생겼습니다. 레시피북과 오븐 장갑, 받침 세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불필요한 것 없이 꼭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되어 풍성한 구성품도 이 제품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구성품

예쁩니다. 예뻐요. 역시 스테인리스는 반짝여서 예쁜 것 같아요. 칙칙한 집에 반짝이는 것이 있으니까 이제 좀 사람사는 집 같더라고요. 14L의 대용량인데 생각보다 가볍고 크기도 컴팩트합니다. 덩치가 크면 자꾸 갖다버리고 싶어져서(병입니다) 저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아주 마음에 들더라고요.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A9 에어프라이어

안전거리 확보를 위해 벽과 조금 거리를 띄워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뒷면에 배기구 파티션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배기구 파티션

스테인리스는 사용전 초기세척을 필수로 해야하잖아요. 쿡킹 A9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는 공장 출고전 스텐 연마제 제거 작업 후 출고된다고 합니다! 이런 세심할데가~

내부 조리공간 전체도 올스텐이라 번쩍번쩍합니다. 환경호르몬이 방출되지 않는 올스테인리스라 안전하고 관리도 쉬워 위생적입니다. 보통 에어프라이어는 바스켓 형으로 되어있어 윗면에만 열선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뒤집어줘야하는데 이 제품은 위 아래 열선이 다 있습니다. 윗불아랫불 온오프가 가능하고요, 윗불은 강력한데 아랫불은 약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메쉬 파스켓을 사용하는 경우 따로 뒤집어 주지 않아도 괜찮았고요, 아랫불만 사용하면 데우기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윗불
아랫불

직관적인 터치패널과 조그셔틀로 레시피 북이 없거나 기계치인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직관적인 터치패널과 조그셔틀

자, 그럼 잘 작동하나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샌드위치를 주식으로 즐겨 먹는데요, 맨날 팬에 식빵 구워서 샌드위치 만들어먹다가 오픈토스트라니.. 감격 ㅠㅠ

윗불+아랫불 모드로 170도 20분 돌렸습니다.

170도 10분 굽고 계란이 좀 덜 익은 거 같아 좀 더 돌렸더니만 살짝 오버쿠킹됐네요. 그렇지만 맛있었어요. ㅎㅎ 스테인리스 사각팬에 구우면 아랫불을 켜서 돌려도 중간에 한번 뒤집어 줘야할 것 같습니다.

이건 불닭마요 발라서 구운건데 이것도 맛있네요. ㅎㅎ 빵순이로서 대만족입니다. 이건 메쉬 바스켓에 구워서 밑면까지 바삭하게 구워졌어요. 내부가 정사각형이라 식빵 두장을 나란히 놓고 구울 수는 없고요, 2장 구울 때에는 2단으로 구우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고구마를 보통 쪄 먹는데요, 에어프라이어를 들이면 군고구마를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어요. 겉은 컴팩트하지만 14L라 속은 생각보다 큽니다. 고구마 1.5kg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윗불 아랫불 다 되니까 쌓아서 넣어도 되고 뒤집을 필요도 없었어요.


윗불+아랫불 180도 60분 돌렸습니다

요즘 더위를 먹었는지 입맛도 없고 뭘 먹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비실비실하고 있었는데요, 속까지 잘 구워져서 꿀이 뚝뚝 떨어지는 군고구마를 한 입 먹으니까 내가 먹고 싶었던 게 군고구마였더라고요. ㅎㅎ 혈중 고구마 농도가 떨어져있었는지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구마 때문이라도 에프는 하나 있어야되네요. ^^



치즈 올려 고구마 치즈구이도 해봤습니다.


맛있죠, 뭐. 말해 뭐하겠어요. ㅠ

하루반만에 고구마 1.5kg가 사라진 건 안비밀

핫도그는 전자레인지에 데워서나 먹어봤지 에프에 구운 핫도그는 처음인데요, 와..ㅎㅎㅎ 왤케 맛있지.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이게 바로 겉바속촉이네요?



요즘은 냉동치킨도 이렇게 잘 나오네요. 치킨값이 너무 올라서 배달시켜먹기 부담스러웠는데 냉동치킨이 왠만한 브랜드 치킨보다 퀄리티는 더 좋은 것 같아요. 치킨도 겉바 속촉으로 기가 막히게 구워졌습니다. 에프가 좋은건가!


불닭마요 얹은 치킨마요볶음밥입니다. 치킨 에프에 돌려놓고 볶음밥 만들면 되니까 시간도 절약되고 설거지거리도 적어져서 간편해서 좋아요. 당연히 맛도 있었습니다!



곧 휴가를 떠나는데 냉장고에 채소가 너무 많아서요. 집을 비운동안 상할 것 같아서 다 잘게 썰어서 부침가루 조금 넣고 모둠채소전 만들려고 했는데 채소가 많아서 다 부서지더라고요. 그래서 남은 반죽은 에어프라이어로 구웠습니다.


윗불+아랫불 모드로 180도 15분.


도톰하게 구우니까 살짝 빵 같기도 하고요, 기름 1도 없이 구우니까 담백해서 많이 먹어도 부담도 적고 이것도 별미네요. 앞으로 부침개 먹고 싶을 때에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먹으려고요. ^^


집에 에프는 하나 있어야되더라고요. 광파오븐 쓸 때에는 점점 안쓰게 되더니만 원더스리빙 원더스 쿡킹 A9 에어프라이어는 컴팩트해서 그런지 요즘 매일같이 신나게 돌립니다. 에프 참 잘 들였습니다. 제가 몇 년간 벽간소음으로 고통받다보니 귀가 트여서 그런지 소음에 민감한데 원더스리빙 에어프라이어는 조용하게 돌아가서 더 마음에 듭니다. 저처럼 달팽이가 센서티브하신 분에게 더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네요. : )

👉🏻원더스리빙 에어프라이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